반응형

명절 병원, 설연휴 하는 의료기관 찾는법

.


명절 병원을 찾아보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명절 병원 진료하는 곳이나 약국 등, 연휴기간동안 의료기관을 손쉽게 찾아볼수 있는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1월 27일~30일까지 설연휴 하는 병원이나 약국 등 의료기관을 알아보는 사람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별로 의사, 약사회와 협의해 응급 명절 병원 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하여 운영하겠다고 25일 밝혔다. 따라서 명절 병원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은 국공립 병원 및 보건소 585곳, 민간 병, 의원 3339곳이 진료를 하게 된다. 설연휴 하는 병원 중 24시간 응급의료기관 535곳은 평소와 동일하게 운영된다.



명절 병원 진료 하는 곳 외에도 휴일지킴이 약국도 운영하는데, 올해 연휴기간동안 운영되는 휴일지킴이 약국은 총 9864곳이다. 아울러 이러한 설연휴 하는 병원 및 약국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 설연휴 하는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을 찾는 방법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이 있다. 


전화로 알아보는 방법은 보건복지콜센터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하여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은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권장하고 있는 음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명절 병원 진료기관 및 약국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 과목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http://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