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in스토리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 방법은?

경영팩토리 2017. 12. 1. 09:30
반응형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 방법은?

 

[출처 ⓒ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해지면서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정산을 하는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기 위해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득금액증명서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거나 연말정산을 하는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로서 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 소득금액증명서에는 납세자의 인적사항, 원천징수의무자의 법인명,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소득금액, 총결정세액 등이 기재된다.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발급방법은 먼저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면 민원증명 메뉴에서 소득금액증명 온라인 신청하기가 나온다.

 

[출처 ⓒ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민원 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오면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신청하기를 누르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그 후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용도, 수령방법, 제출처,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발급 유형, 증명 받고자 하는 기간 등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유형에는 관공서 제출용, 국민건강보험공단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기타, 대출용, 수금용, 신용카드발급용, 여권 또는 비자신청용, 입찰/계약용 등을 선택해야 한다.

 

모든 정보를 기재한 뒤 민원이 접수되어 처리가 완료되면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이 되면서 이를 출력하기 위한 화면이 나오는데 이를 프린터로 인쇄하게 되면 모든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절차가 완료된다.

 

간단한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 절차를 통해서 집에서든 어디서든 소득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므로 소득금액증명서의 발급이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정확한 절차를 알아두면 좋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