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 민원증명,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은?
홈텍스 민원증명,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은?
(출처 ⓒ 국세청 홈택스)
홈텍스 민원증명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홈텍스 민원증명은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사업을 시작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사업자등록 후에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는 홈텍스 민원증명에서 가능하다. 세무서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 이동하기에 번거로움이 있다면 홈텍스 민원증명을 이용하면 된다. 단,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 사전 발급 후 홈텍스 민원증명을 이용해야 한다. 사업자등록증뿐만 아니라 부가세, 표준재무제표 등 모든 민원증명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출처 ⓒ 국세청 홈택스)
부가가치세는 사업자가 물건을 판매했을 때 소비자가 지불하는 금액에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다. 표준재무제표는 업무상 표준적인 재무 현황을 보고하기 위해 작성되는 문서다. 이 같은 문서들은 때에 따라 필요하기 때문에 홈텍스 민원증명을 통한 발급 정보를 숙지하고 있으면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 빠르게 발급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홈텍스 민원증명을 통한 서류 발급 방법은?
※ 홈텍스 민원증명 발급 방법
① 국세청 홈텍스 검색 후 접속
②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클릭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③ 메인 화면의 '민원증명' 클릭
④ '민원증명신청'에서 발급 희망하는 서류 선택
이러한 홈텍스 민원증명을 이용할 때는 발급 가능한 시간도 알아두는 게 좋다. 사업자등록증명, 휴폐업사실증명 등은 24시간 내내 발급이 가능하지만, 기타증명은 9시~22시, 사실증명발급신청은 9시~24시에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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