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0.50→0.75%, 연내 추가 인상 가능성은?
(사진 ⓒKBS)
금리인상으로 기준금리가 0.25%p 상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제 속 기준금리인상이 가져올 영향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어제(26일) 기준금리를 0.25%p 올리는 금리인상을 시행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폭증한 가계부채와 집값 등 누적된 금융 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해 금리인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금리인상에 따라 기준금리가 0.50%에서 0.75%로 상승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 소득공제 항목에 있는 이것!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은 '노란우산공제'의 정식 명칭이다. 노란우산공제라고도 불리는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이 어떤 제도인지 알아보겠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소기업·소상공
bizknow.tistory.com
이어 한은은 추가 금리인상도 예고했다. 이르면 연내 추가 금리인상이 있을 전망이다. 오는 10월까지 금리인상 효과를 점검 후 11월 회의를 통해 금리인상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리인상으로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이 커지는 등의 문제로 불만의 목소리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
금리인상을 시행한 한은의 조사에 따르면 금융권의 가계대출 잔액이 6월 말 기준 1천705조 3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비교했을 때 가계대출 잔액이 13.3% 급증했으며 이 중 주택담보대출 잔액은 1년 반 동안 12.9% 증가했다. 금리인상 영향으로 가계대출 급증 등 금융 불균형 완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기준금리가 0.50%에서 0.75%로 금리인상되어 이번 주 서울 매수심리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전주 대비 1.7포인트 하락한 10.5.6을 기록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 가입혜택 및 지원사항 TOP 7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은 1984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가입 사업체에게 약 10조 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은 중소기업이 납입하는 부금과 정부 출연금
bizkno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