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in스토리

화이자 알약 도입, 치료제 국내 공급 예정일은?

경영팩토리 2021. 12. 24. 11:15
반응형

(사진 ⓒ MBC)

 

화이자 알약 도입이 이르면 1월 이뤄질 예정이다.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비드의 국내 도입을 위해 식약처 긴급사용승인 검토가 연말까지 진행된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화이자 알약 치료제 긴급사용승인을 발표했다. 이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코로나19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이다. 이에 정부는 화이자 알약 도입을 위한 추가 구매 협상에 나섰다. 국내 화이자 알약 도입을 통해 재택치료 환자 및 고위험·경증·중등증 환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조건 & 금액(월납,분기납)어느게 유리한가?

노란우산 희망장려금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개인사업자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소득공제 항목에서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이라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bizknow.tistory.com

 

신속한 화이자 알약 도입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도 긴급사용승인 여부 검토에 나섰다. 중앙방역대책본부 김옥후 자원지원팀장에 따르면 식약처의 최종 승인 절차는 연말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화이자 알약 도입은 이르면 내달 이뤄질 것으로 나타났다. 당초 정부는 2월로 도입 시기를 예정했으나 이를 앞당기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팍스로이드는 나이 12세 이상, 몸무게 40㎏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사용 가능하며 코로나19 증상 직후 5일 동안 1회 3알씩 12시간마다 복용하게 된다.

 

한편 정부는 화이자의 팍스로비드를 7만 명분을 선계 약한 바 있다. 또한 머크앤드컴퍼니(MSD)의 몰누피라비르 20만 명분 선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몰누피라비르는 FDA 승인을 받는 조건으로 계약되어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 금융 지원 비영리 제도, 사업자 자금활용방법 체크POINT

중소기업공제기금 금융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사업체에게 있어 자금은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사업을 하다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하게 되면 사업체는 은행 대출 또는 정책 자금을 떠올

bizkno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