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in스토리

황사 미세먼지 차이, 원인과 입자 크기 & 구성성분은?

경영팩토리 2024. 4. 29. 09:00
반응형

(사진 ⓒ 환경부)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크게 발생 원인, 입자 크기, 구성성분으로 나뉜다.

봄이 되면 공기질이 나쁜 날이 많아진다. 대표적으로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인데, 둘은 곧잘 혼동되곤 한다.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 황사 원인과 미세먼지 원인이 다르다는 점이다. 황사는 사막 등 건조한 지역의 흙먼지나 모래가 강한 바람을 타고 이동하는 자연현상에 국한된다. 미세먼지는 더욱 넓은 개념인데, 황사뿐만 아니라 공장, 자동차 등에서 인위적으로 배출되고 합성되는 물질까지 모두 포함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신청방법 및 특장점 Q&A 사업운영자금, 정부지원제도 중소기업중앙회 "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및 매출액 확인 서류가 필수로 요구되며, 콜센터에 문의해 전문공제상담사의 방문을 요청하면 기타 추가적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없이 청약서와

bizknow.tistory.com

 

두 번째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 입자의 크기이다. 미세먼지는 대개 10㎛ 이하이며, 그중 황사는 5~8㎛ 정도이다. 대체로 황사가 더욱 입자가 작지만, 미세먼지 중에서도 2.5㎛ 이하인 것은 초미세먼지라고 하며 황사보다 더 쉽게 흡입되는 특징이 있다. 머리카락 단면이 50~70㎛인 것과 비교하면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더욱 잘 드러난다.

 

세 번째 황사 미세먼지 차이는 ▲ 구성성분이다. 황사는 주로 토양의 칼륨, 철분으로 구성돼 있지만 그 외의 미세먼지는 황산염, 질산염 등 오염물질로 구성돼 있다. 성분에는 미세먼지 황사 차이가 있지만 호흡기로 흡입하면 모두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할 필요가 있다.

즉, 황사 미세먼지 차이점은 많지만, 모두 건강에는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공기질이 좋지 않은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정부지원정책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 지원금 100% 챙기기 QnA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가장 중요

정부지원정책자금은 크게 자금 유형과 지금용도로 구분할 수 있다. 자금유형은 크게 보증형과 융자형, 보험형, 지원형 네가지가 있으며, 자금용도는 시설자금, 투자자금, 운영자금으로 나눌 수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