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라질 황열병 증상과 백신 현황은?



브라질 황열병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데, 황열병 증상이 의심되는 환자가 점차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황열병 백신 부족 사태가 우려되고 있다.


최근 브라질 황열병으로 브라질이 심각한 사태를 맞고 있는데, 현재까지 보고된 브라질 황열병 확진 환자는 492명이고, 브라질 황열병으로 인한 사망자는 162명이며 황열병 증상이 의심되는 환자는 1101명에 달한다. 브라질 황열병 피해 지역은 남동부 미나스 제라이스 중에 집중되었으나, 점차 남동부 리우데자네이루 주와 상파울루 주, 북동부 바이아 주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브라질 황열병 확산으로 인하여 공공보건 위기를 맞아 황열병 백신 부족 사태가 우려되어 WHO, 유니세프, 국제적십자사연맹, 국경 없는 의사회 등 4개 국제기구와 비정부기구가 참여한 그룹에서 황열병 백신을 제공하였다. 브라질은 추가적으로 황열병 백신을 수입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브라질 황열병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발열, 오한, 피로감, 메스꺼움, 구토, 두통, 근육통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심해지면 고열, 황달, 출형 등의 황열병 증상이 나타나며 신속하게 치료받지 않을 경우 환자의 20-50%가 사망할 수 있다.


히카르두 바후스 보건장관은 상파울루와 리우데자네이루 지역에서 황열병 백신 공급 요청이 계속되고 있어 현재 국제사회와 협력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http://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