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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정부24)

연말정산 등본 발급은 정부24의 연말정산 전용 창구에서 손쉽게 할 수 있다. 연말정산 시즌에 돌입하면서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으므로 정부24의 등본 발급 방법을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

 

정부24 간소화 페이지에 접속한 후 주민등록표등본 발급 서비스 바로 가기를 클릭한다. 그 다음 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밟아 주면 된다. 로그인 후에는 주민등록표등본 발급 신청창이 뜬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하고, 발급 형태를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수령 방법까지 선택해 준 후 발급 신청하면 바로 출력 가능하다.

 

(사진 ⓒ 정부24)

이처럼 연말정산에서는 공제를 위해 등본을 제출해야 할 때가 있다. 인적 공제 중 기본 공제를 받기 위해서도 주민등록표등본이 필요하다. 또 추가 공제 중 부녀자·한부모 공제, 해당 연도에 출생자·입양자가 있는 경우 등에 필요하다. 이외에도 주택 마련 저축 공제를 추가로 받는 자 또한 주민등록표등본이 필요하다.

 

연말정산은 공제 항목에 따라 세금 폭탄이 될 수도 있고 13월의 월급이 될 수도 있다. 공제를 꼼꼼하게 준비해서 세금 폭탄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상 세액을 산출해 추가 절세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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