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신규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9월 상품권 지급 혜택이 있다.

(상품권지급혜택은 아래 내용 참고)

 

[노란우산공제 가입전 체크할 주요 POINT ]

◆노란우산공제 이율은?

연 복리 3.3%로, 가입자가 납부하는 납입부금 총액에 대해 적용된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폐업이나 노령에 대비하기 위한 공적 제도로, 별도 사업비 차감이 되지 않고 납입부금 전액에 복리이자가 적립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 조건은?

모든 업종의 사업자(개인사업자, 법인대표자, 공동사업자, 간이과세자 등)및 무등록 소상공인도 노란우산공제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이 있는 사업주 외에 프리랜서로 가입을 원할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의무자(3.3% 원천징수 금액 공제 후 지급받고 있는 자)로 국세청 종합소득세 신고시 매년 사업소득세 신고를 하고 있는 자가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간편가입 신청하려면? ▽]

◈ 9월 신규가입혜택/ 온누리 상품권 지급 안내 ◈
◆기간: 23.9.1.(금)~9.30.(토) (1개월) *청약접수일 기준
◆대상: 온라인 및 공제상담사 채널을 통해 가입한 신규 가입자
◆프로모션: 가입고객 당 온누리상품권(카드식 충전형) 3만 원 지급

 

◆프리랜서 가입의 경우, 필수 준비서류는?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연속 2개월 발급이 가능해야 한다.

 

◆가입 가능한 프리랜서 업종 예시: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지입차, 상담사, 작가, 택배원, 아동지도사, 물리치료사, 헬스트레이너, 운동지도사, 그래픽디자인, 헤드헌테, 헨트, 코웨이코디, IT, 채권추심, 자동차 판매, 방송, 알선, 화상영어교사, 요양보호사, 대출상당가, 인테리어업, 컨설팅, 미용실, 편집외주용역, 매장 매니저, 디자인 프리랜서, 광고영업, 텔레마케터, 각종 딜러, 관리 매니저, 기술제공용역…등이다.

 

◆가입할 수 있는 소상공인 소기업 업종 예시: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서비스업, 예술 · 스포츠 및 여과 관련 서비스업, 전기, 가스, 증기 및 공기조절 공급업, 수도, 하수, 폐기물처리업, 원료재생업, 제조업, 도 소매 유통업, 운수업, 개별화물업, 창고업, 개인 택시, 정보통신업, 부동산중개업, 식당업, 음식점업, 요식업, 편의점, 마트, 휴게음식점, 카페, 레스토랑, 제과점, 안경원, 스포츠센터, 가구점, 숙박업, 교육서비스업…등이다.

 

 

노란우산공제 이율로 목돈 마련

노란우산공제는 정부의 출연금으로 운영되는 공적 제도이기에 별도의 사업비 차감이 되지 않고, 가입자의 납입부금총액에 연 복리 3.3%의 노란우산공제 이율을 적용한다. 사업 중 발생하는 폐업 시에 전액 지급되며 연금처럼 납부하고 노령 시 복리 이자를 적용한 금액 전체를 돌려받는다. 퇴직금이 없는 소상공인 소기업 사업주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소득공제 연간 최대 500만원의 혜택

연금저축과도 별도로 추가소득공제가 가능한 부분으로, 노란우산공제 이율 혜택 외에 가입자가 납부하는 납입총액에 대해 매년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적용한다. 매년 국세청에서 발송되는 소득세신고안내문에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라고 기재되어 있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노란우산공제 희망 장려금 혜택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려는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주를 지원하기 위해 각 지자체에서는 월 1~2만원의 희망 장려금을 1년간 지원하고 있다. 장려금을 포함해 노란우산공제 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입 시 간편하게 통합 신청하려면 콜센터를 통해 전문공제상담사의 방문을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납입총액내 자금 융통 & 활용 가능 

가입 후 의료 또는 재해 상황 발생시 납입부금 총액 이내에서 자금 융통의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의료 관련으로는 최대 1천만 원을 1년간, 재해 관련으로는 최대 2천만 원을 2년간 자금 융통 신청이 가능하다.

 

압류에서 법적수급권을 보호

노란우산공제 이율을 적용받는 납입원금 총액은 사업 중 발생하는 압류 상황에서도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법적 수급권을 보호 받는다. 폐업 등의 생계위협으로부터 최소한의 생활 안정 자금을 확보하고 사업 재기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

가입 후 2년간은 사업자 상해보험가입 전액을 지원한다. 월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 보험급을 지급한다. 또 휴양시설 지원, 법률, 노무, 세무회계등 각 분야 전문가의 경영 및 심리상담 지원, 건강검진, 제휴업체와의 웨딩 · 상조 서비스, 문화 서비스 등 노란우산공제 연 복리 이율 혜택 외에 다양한 복지 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소득공제 가입혜택 BEST7 & 사업운영자금 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 공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이란,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한 전국 17개의 광역지자체 및 4개의 기초지차체에서 사업을 영위중이라면 공제부금에 희망장려금

bizknow.tistory.com

 


정부지원시책, 장기 단기 운영자금 조달꿀팁

중소기업 공제기금이란?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중소기업자가 납입하는 부금과 정부의 출연금을 바탕으로 재원을 조성하는 중소기업 지원 제도다. 거래서 부도시 매출채권에 대해 무담보 자금 융통을 통해 기업의 연쇄 도산을 방지하고 상호 부조, 상호 구제 기능을 가진다. 

 

[중소기업공제기금/자금활용방법보기▼]

 

◎ 만기도래시 3.25%의 이자 지급 > 만기 후 유지할 경우 장려이자 2.3%로 저축성 기능

 지자체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자금 융통하는 사업주에게 1~2%P의 이자 지원

 이자는 전액 경비처리 가능, 중도상환시 중도상환 수수료 전액 면제 0%

 4회 이상 납부시 단기운영자금 서류없이 원클릭 신청 및 즉시 송금받기 가능 

 중소기업 공제기금 가입자면서 공제노란우산공제 3년 이상 가입자일 경우 우대 혜택

 

                                     ◆중소기업공제기금/ 납입금액별/대출한도예시

◆가입할 수 있는 업종 예시:

상품중개업, 영어교습소, 공부방, 컴퓨터 제조, 일식, 중식, 한식, 택배업, 보험대리점, 자동차매매업, 미디어서비스업, 기계설비업, 폐기물수집 및 운반업, 인테리어, 피아노교습소, 방문판매업, 굴삭기업, 중장비업, 편의점, 특수화물업, 수출입유통업, 위탁운영업, 청소대행업, 레미콘업, 정육점, 식육점, 정육식당, 의료도소매업, 백화점중관리, 설치수리업, 사진관, 의류매장, 숙박업, 학원, 보건원, 에어컨설치서비스업…등이다.

 

 

정부지원사업, 중소기업공제기금 자금 활용법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한도 및 장려금혜택은?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자금 지원과 활용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1984년 출범 이후 정부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가입자의 납입부금을 중소기업 중앙회가 관리 · 운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