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업 중 폐업 등의 위기가 발생하면 언제든 전액 지급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소기업의 폐업 위기에 대비하고 최소한의 생계비 마련, 나아가 사업 재기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공적 제도다. 또, 노란우산공제 가입 기간 10년 이상 납입할 경우에도 언제든 찾을 수 있다.

 

Q. 노란우산공제 납입부금의 소득공제 최대 혜택은? 

노란우산공제는 정부의 절세 제도 중 가장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적용하고 있는 제도다. 연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에 상관없이 납입하는 납입부금총액에 소득공제가 적용된다.

◆9월 신규가입자 상품권 지급 혜택안내
♣지원대상: 2023년 9월 신규가입자
♣가입혜택: 온누리 상품권 3만원권 지급 
♣가입방법: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상담사 채널을 통한 가입자(온라인 가입포함)

 

[노란우산공제/ 신규가입 간편신청 및 내용보기 ▼]

 

Q.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희망장려금 신청하려면?

가입 시 콜센터 상담을 통해 '전문공제상담사 방문접수' 신청을 하면 사업자들의 일정에 맞춰 상담사가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하고 있어, 사업자 등록증 한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및 혜택 문의와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가 주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희망장려금도 동시에 접수 신청할 수 있다.

 

Q.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이율은?

가입 후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과 상관없이 연 복리 3.3%가 적용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연복리는 가입자가 납입하는 납입부금총액에 적용된다. 정부시행령으로 납입금 전액에 이자가 가산되도록 적용된다.

 

 

Q. 사업 자금 융통이 필요할 때 노란우산공제에서 지원받으려면?

납부부금 내 최대 2천만 원까지 긴급 자금 융통이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과 별도로, 부금의 납부 연체가 없는 가입자에 한해 무보증 저금리로 융통을 지원받을 수 있다.

 

Q. 압류 상황이 발생하면 납입부금은?

사업 중 압류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법적수급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납입부금은 압류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동안 납입한 부금납입총액이 가입자가 수급할 때까지 안전하게 보호된다.

 

 

Q. 그 외 복지서비스의 종류는?

신규 가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뒤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2년 동안, 사업자 상해보험이 무료 지원된다. 2년 후에는 자동 소멸되며 사망 및 후유장애 등으로 지급 사유가 발생할 경우 납입부금의 최대 150배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그 외 휴양 시설 지원, 건강 검진, 경영 상담 및 심리 상담 서비스, 문화 서비스 등이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동안 제공된다.

 

Q. 가입할 수 있는 자격과, 업종의 종류는?

업종에 상관없이 소기업·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 한장으로 공제상담사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무등록 소상공인 및 프리랜서도 자격을 만족하면 가입 가능하다.

 

가입 업종으로는 각종 제조업, 건설업 분야의 업종, 도소매, 유통업, 각 분야의 음식업, 매장운영업, 전자상거래업, 서비스업, 농산물체험활동업, 광고 기획 대행업, 부품가공업, 스포츠업, 교육서비스업, 특수화물운송업, 스터디카페, 전문건설하도급업, 상품대리판매업, 통신판매업, 의약품도소매업, 화물운송주선업, 렌탈업, 건축 인테리어, 금속잡철업, 컴퓨터운영관련서비스업, 육가공업, IT업, 레스토랑, 슈퍼, 마트…등이 있다.

 

Q. 프리랜서 자격으로 가입하려면?

프리랜서로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려면 종합소득세 신고의무자로, 3.3% 원천징수 금액 공제 후에 지급받고 있는 자라면 가능하다. 필수 준비 서류로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연속 2개월 발급이 필요하다.

 

▶프리랜서 가입가능분야 예시:

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운동선수, 컴퓨터 프로그래머, 웹툰작가, 보험업, 중개업, 영업, 배달업, 의류판매업, 강사, 연예계그룹소속, 건설중기, 요가강사, 건축인력, 아동지도사, 컨설팅,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택배업, 현장공사, 헬스트레이너, 운동지도사, 그래픽 디자이너, 헤드헌터, 렌트업, 코웨이 코디, 정수기 점검사, 미용사, 학원 강사, 할부 중개업, 매장 매니저, 식당 매니저, 텔레마케터, 화상 영어교사…등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신청방법 및 특장점 Q&A 사업운영자금, 정부지원제도 중소기업중앙회 "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및 매출액 확인 서류가 필수로 요구되며, 콜센터에 문의해 전문공제상담사의 방문을 요청하면 기타 추가적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없이 청약서와

bizknow.tistory.com

 


장기 운영자금. 단기 운영자금 및 수시 운전 자금

마련할 수 있는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공제사업기금은?

정부가 출연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지원제도로, 가입자가 납입하는 부금에 정부의 출연금을 더해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운영하는 제도다. 저신용인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경제활성화 및 기업 연쇄도산 방지를 기하고 있다. 사업 자금 마련에 대비하고 싶은 소상공인·중소기업자라면 가입할 수 있다. 

 

[공제사업기금 가입혜택 및 핵심내용 궁금하다면? ▼]

 

 

◆ 타 금융권과 비교해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0% + 이자지출액은 전액 경비 처리 가능

◆ 기존 융통 상황과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금, 상황기간 최대 3년 연장

◆ 예체기간 만기 도래 시 3.25% 이자, 납입총액에 적용 / 만기 후에도 유지하면 유지장려이자 적용

◆ 서류없이 즉시 융통 지원받는 원클릭 단기운영자금 

◆ 지자체에서 1~2%p의 대출 이자 지원 (*예산 조기 소진 시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는 우대 융통 및 이자 할인 혜택

 

◆가입할 수 있는 업종은?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모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자다. 유흥업과 도박업을 제외하고는 어떤 업종이든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특장점, 운영자금대출 방법, 가입혜택 Q&A + 노란우산 종합소득세 소득공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가입자의 납입부금과 정부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해서 운영되는 중소기업 지원제도다. 상대적으로 저신용인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보완하기 위한 취지로, 저축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