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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국세청 공식 블로그 )

 

사업자등록증 신청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볼 수 있다. 오프라인 방문과 온라인 신청 방법이 있다.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서 직접 세무서에 방문할 것인지, 혹은 홈택스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세무서를 방문할 경우에 지참해야 할 서류들은 다음과 같다. 

▲사업자 본인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신청서 ▲ 임대차계약서 사본이다.

임대차계약서 사본은 사업장을 임차했을 경우에만 필요하고, 공동으로 창업한 경우에는 동업계약서를 함께 지참해서 방문해야한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서의 경우에는 미리 국세청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 작성해갈 수도 있고, 세무서에 도착해서 작성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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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하려면?

1.공동인증서를 준비 해야한다.

2.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한다.

3.상단의 신청/제출 메뉴에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메뉴를 확인해보면, '사업자등록신청(개인) 혹은 (법인)이 존재한다. 

4.해당 메뉴를 클릭한 후, 사업자등록증 신청서의 필요한 부분들을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관련서류 제출하기 란에 등록하면 된다.

5.상호명은 한글로 작성해야하며, 만약 영어나 한자와 같은 외국어가 상호명에 들어있다면 한글로 작성 후, 괄호안에 영어로 표기를 해주면 된다.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통해 발급 된 사업자 등록증은, 세무서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거나 홈택스의 민원신청 처리결과 조회 메뉴에 들어가서 출력을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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