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SBS CNBC)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웅제약은 대웅테라퓨틱스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 나-19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DWRX2003의 한국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전했다.

 

DWRX2003는 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로 바이러스가 사람의 세포로 침투하는 것과, 배출하는 것 모두를 억제시킬 수 있는 기전의 약물로 알려져있다. 인도와 필리핀에 이어 국내에서도 임상 1상을 승인을 받았다.

 

(사진 ⓒSBS CNBC)

니클로사마이드는 독감과 코로나19 모두에 효과를 나타내는 전임상 결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대웅제약 측에서는 앞서 동물 효력시험에서 독감으로 인한 사망률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8월 인도 임상1상 소식을 뒤이어 필리핀에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DWRX2003의 1상 시험을 승인받은 대웅제약은 이번 임상실험을 통해 건강한 피 실험자를 대상으로 충남대병원에서 투여를 개시할 예정이다.

 

임상실험에서는 무작위로 니믈로사마이드 혹은 위약을 투여하여,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대조, 단회투여의 방법을 거쳐 안전성과 혈중약물농도 유지를 확인할 에정이다. 대웅제약의 치료제 개발은 이 실험을 통해 점차 가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사업자금, 정부 지원 제도로 안전하게 조달하는 요령

사업자금은 요즘처럼 어려울 때 가장 필요하다. 사업장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사업자금이 반드시 충족돼야 하기 때문이다. 사업자금이 부족해서 자금난에 처할 경우 사업장은 최악의 경우 부도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