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중복에 먹는 음식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삼계탕이다. 인삼과 닭은 열을 보충하고 원기회복에 좋기 때문이다. 또한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한 전복도 대표적인 보양식 중 하나이다.

 

삼복더위 중 가장 더운 날인 중복은 바로 오늘(21일)이다. 이에 따라 중복에 먹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무더운 여름 원기를 보충하기 위해 보양식을 섭취하고 있다. 중복에 먹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삼계탕이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닭과 인삼은 열을 내는 식재료다. 이를 섭취함으로써 신체에 열을 보충하고 심신을 회복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중소기업 정책자금, 모든업종 이 제도는 꼭 알아야?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다양한 종류가 있다. 정책자금은 성장 가능성이 있지만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은행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해 주기 때문에 항상 경쟁

bizknow.tistory.com

 

전복 또한 중복에 먹는 음식으로 손에 꼽을 수 있다. 전복은 지방 함량이 적고 미네랄과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효과적이다. 전복내장에는 아르기닌, 비타민, 인, 칼슘이 들어있어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이다. 중복에 먹는 음식으로 전복을 요리할 경우 탕, 구이, 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삼계탕과 함께 요리할 경우 궁합이 좋은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할 수 있다.

 

더불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중복에 먹는 음식으로 장어, 낙지, 육개장, 추어탕 등 또한 거론되고 있다. 

 

한편 세시풍습인 초복, 중복, 말복은 음력 6월~7월 사이 위치한다. 삼복 중 초복은 하지로부터 세번째 경일, 중복은 하지로부터 네 번째 경일, 말복은 입추 후 첫 번째 경일을 뜻한다. 올해 말복은 8월 10일이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가입장려금) 신규 혜택은?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가입장려금이라고도 하며 신규 가입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정부지자체 예산에 따라 지역별 지원조건이나 소진기간 금액이 다르다. 2021년 시행중인 노란우산공

bizknow.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