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MBC)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규모가 감소하고 일반대출 규모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서민들의 이자 부담이 더 커지는 추세이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대출 규제 강화로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이 더욱 힘들어졌다. 한국부동산원 통계 분석 결과, 문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 이후 4년간 주택 매매건수가 기존 410만 4,783건에서 21만 5,883건 줄어든 388만 7,900건으로 집계됐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소득공제 명확하게 확인하려면?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인 '희망장려금'은 노란우산공제 관리 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약을 맺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은 사업자의 노란우산공제 가입

bizknow.tistory.com

 

또한 문 정부 출범 전 4년간 228조 6천억원 규모였던 주택담보대출이 대출 규제 강화 이후 195조 원으로 33조 6천억 원 감소했다. 또한 문 정부  대출 규제 강화 이전  135조 2천억 원에서 166조 8천억 원으로 31조 6천억 원 증가했다.

 

주택담보 대출 규제 강화 이후 서민들이 주택담보 대출 대신 신용대출을 더 많이 신청하여 오히려 대출이자 부담이 더 커졌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또한  문 정부 대출 규제 강화 등의 부동산 정책 실패로 주택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송언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무소속 의원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실직적인 대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소기업공제기금, 사업자 저축과 신용대출까지 한번에?

중소기업공제기금 이자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공제기금 이자 지원 사업은 정부 지자체의 이차보전사업으로 중소기업공제기금 자금 지원을 신청한 가입 업체에게 연 1.0%~3.0%의 대출이자를 지원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