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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MBC)

 

해저터널이 국내 시공기술로 11년간 착공해 보령시에 개통됐다. 보령 해저터널은 국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 5위로 긴 터널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착공 11년이라는 대장정 끝에 보령 해저터널이 지난달 개통됐다. 보령 해저터널은 충남 보령시에서 태안군 오천면 원산도를 연결하는 국도 77호선이다. 국도 건설을 위해 총 4,881억 원이 사업비가 투입됐다. 이는 국내 최장길이인 6,927m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세계에선 5위로 가장 긴 해저터널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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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소식에 해저터널를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보령 해저터널 개통 전 보령에서 안면도까지 이동시간은 90분이 소요됐다. 하지만 이번 개통된 해저터널을 이용할 경우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령 해저터널 통행료가 없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더불어 해저터널 개통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다. 보령시는 겨울철 볼거리 제공을 위해 스케이트 테마 파크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이스링크, 민속썰매장, 아이스튜브 슬라이드 등의 놀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보령해저터널은 일본 동경 아쿠아 라인, 노르웨이 봄나피요르드·에이커 선더·오슬로피요르드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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