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콜레라 증상과 국내 환자 발생 주요원인은?



콜레라 증상이 급격한 관심을 받고 있다.  2001년 이후 15년 만에 우리나라에 콜레라 환자가 발생했기 때문인데, 질병관리본부는 오는 23일 최종 콜레라균을 확인했다.


질병관리본부는 59세 남자 환자가 콜레라 증상으로 신고 되었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올해 해외여행을 다닌 이력이 없었고 국내에서 콜레라균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콜레라 환자 발생 경우는 해외에서 먼저 감염되어 오는 경우가 있었지만 국내자체에서 콜레라 환자 발생한 경우는 15년 만에 처음이다.



콜레라 주요 증상은 2~3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후에 나타나게 되는데 수인성 전염병인 콜레라 주요 증상에는 복통이 없는 갑작스러운 설사로 종종 구토를 동반한 탈수로 심한 탈수 증세에 보이면 사망에도 이를 수 있다. 또한 콜레라 주요 증상인 쌀뜨물 같은 심한 설사 및 발열,복통이 거의 없는 무증상 감염경로도 확인 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국경없는 의사회 자료에 보면 매년 콜레라로 10만 명에서 12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국내에서 최종 콜레라 환자 발생에 콜레라 증상, 콜레라 예방법, 콜레라 주요 증상, 콜레라 집단감염 등에 급격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당국에서는 콜레라 환자 발생에 환자 및 가족, 의료진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 중이며 부인과 딸, 아들 등 가족들은 콜레라 증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http://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