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기획재정부)

 

고정금리 변동금리는 시중금리에 따라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금리 예측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금리는 고정금리 변동금리로 나뉜다. 고정금리 변동금리와 달리 상품에 가입한 기간 동안 시중금리가 변해도 이자율은 변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과 같은 상품은 대부분 고정금리로 가입이 가능하며, 채권이나 CP(기업어음) 등에서도 고정금리를 받을 수 있다. 반면 변동금리는 가입 기간 중 이자율이 계속해서 변하는 것을 말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신청방법 및 특장점 Q&A 사업운영자금, 정부지원제도 중소기업중앙회 "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및 매출액 확인 서류가 필수로 요구되며, 콜센터에 문의해 전문공제상담사의 방문을 요청하면 기타 추가적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없이 청약서와

bizknow.tistory.com

 

만약 대출을 받았다면 고정금리 변동금리보다 유리하지만, 고정금리 변동금리보다 대출 초기 금리가 1% 이상 높다. 반대로 변동금리는 초기 금리가 고정금리보다 낮지만 대출 후 시중금리가 큰 폭으로 변할 경우 불리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금리가 불확정적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경제 생활을 설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일반적인 경우 고정금리 변동금리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고정금리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정부에서도 이 점을 인식해 경기가 좋지 않아 서민의 대출 부담이 높아질 경우,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변경해 주거나 민간 금융기관이 고정금리를 취급할 수 있게 하는 사업 등을 실시한다.

향후 대출금리 전망을 통해 고정금리 변동금리 중 어느 상품에 투자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상공인일반경영안전자금, 중소기업 공제기금 대출지원제도 QnA + 종합소득세 노란우산공제 가

소상공인일반경영안전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소상공인일반경영안전자금인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가 출연금과 가입자의 납입부금을 재원으로 해 운영되는 중소기업지원제도다. 저신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