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MBC)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한 궁금증이 뜨겁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많은 사람들의 생계가 위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야와 정부는 코로나19 3차 유행에 따른 3차 재난지원금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2차 재난지원금처럼 3차 재난지원금 대상도 자영업자, 중소기업, 저소득계층 등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 규모는 여야 간 차이가 있지만 내년도 예산안 처리 법정 시안인 12월 2일까지 합의가 이뤄지면 설 연휴 전에 지급된다.

 

(사진 ⓒ MBC)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전 국민이 아닌 취약계층이라고 시사했다. 국민의힘은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에 따른 피해 업종과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 명목으로 3조 6천 억 원 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 편성을 제안했다. 여기에 1조 6천억 원 규모의 초·중·고교 돌봄 지원금과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금 인상을 위한 1조 1천 억 원,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생계지원금 3천5백억 원 등도 지급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국민의힘 지급안보다는 규모가 작은 2조 원 정도를 3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한다는 안을 논의 중이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여야 간 입장 차이가 있어 정확한 예산 규모나 지원 대상은 확정되지 않았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절세 효과 이만큼이나?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가입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지난 2007년 9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이 제도는 매월 저축하면서 사업자 스스로 목돈(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