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대웅제약)

정부과제 선정 기업인 '대웅제약'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임상을 위한 비용을 지원받는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정부과제 선정 기업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에 따라 정부는 2021년 9월까지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DWRX2003'의 임상 비용 중 약 50억 원을 지원한다. 이는 코로나19 치료제 중 합성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정부의 임상 지원 과제로 선정된 것이다.

 

(사진 ⓒ 대웅제약)

DWRX2003의 주성분인 니클로사마이드는 바이러스 제거 작용, 싸이토카인 폭풍 저해, 호흡곤란 증상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보인다. 다양한 동물 모델에서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바이러스 제거 작용은 SKP2 저해 작용을 이용해 변이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또한 제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KP2 저해는 바이러스의 자가 포식을 활성화해 침투한 바이러스 입자를 분해하는 방식이다.

 

또 대웅테라퓨틱스의 주사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단회 근육 주사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초기 1회 투여만으로 항바이러스 항염증 효과와 돌연변이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한 것이다. 따라서 초기 경증 치료는 물론 증상 악화와 합병증 예방 등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우수한 효력·안전성을 바탕으로 최종 개발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1회 투여 주사 제형으로 효과의 지속성과 편의성을 높인 기술적 가치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내년 초 다국가 임상 2상을 개시해 신속하게 임상 결과를 확보하고 조건부 허가 승인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노란우산공제 대출 한도 최대로, 한눈에 정리

노란우산공제 대출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를 위해 도입됐으며, 매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목돈 마련 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에 가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