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삼쩜삼)

'세금 3.3% 환급'(삼쩜삼) 사이트가 화제다. 이는 원천세 3.3%의 쉽고 편리한 환급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환급 조회 후 바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국내 인공지능 세무 회계 플랫폼 스타트업인 '자비스앤빌런즈'에 따르면 삼쩜삼은 최근 5년간 금융 소비자의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해 주는 사이트다. 한마디로 원천 세금 3.3% 환급을 도와주는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세금 3.3% 환급뿐만 아니라 세금 신고도 가능하다. 다만 금액에 따라 신고 대행료가 부과된다.

 

(사진 ⓒ 삼쩜삼)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삼쩜삼 홈페이지 접속 후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홈택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 세가지 정보만으로 간편하게 세금 3.3% 환급 조회를 해 볼 수 있다. 삼쩜삼은 지난해 12월 21일 기준 총 48만 1,362명이 환급액 조회를 신청했다. 그 환급금은 무려 78억 2천만 원에 달했다. 1인당 평균 환급액은 16만 3천 원가량이었다.

 

국세 환급금은 중간 예납, 원천징수 등으로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나 납세자의 환급 신고,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등에 의해 발생한다.

 

한편 국세청에 따르면 2020년 5월 기준 미수령 환급금은 1,434억 원에 달했다. 5년 동안 환급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국가로 귀속된다.

 

 

 

 

 

운전자금비율 줄이는 이 제도, 자금 한도 계속해서 증가해

운전자금비율은 매출액 대비 운전자금의 비율을 뜻한다. 운전자금비율이 낮은 기업일수록 적은 비용으로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소 비용으로 최대 가치를 창출해 내는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