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MBC)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원액을 국내로 들여와 완제품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체결한 완제 위탁생산은 모더나 측에서 보낸 백신 원액을 유리병에 담는 과정을 말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계약 기간은 5월 21일부터 내년 12월 31일까지다.

 

(사진 ⓒ KBS)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3분기부터 백신 수억 회 분량에 대한 유리병 무균 충전, 라벨링, 포장 등을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완제 위탁생산 확정물량 및 계약금액은 아직 미정이라 밝혔다. 물량은 추후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계약금액도 후에 결정될 것이라 전했다.

 

정부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과 별도로 모더나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는 모더나가 국내에 백신 생산 시설을 지을 수 있도록 투자 및 생산 관련 논의를 위한 것이다.

 

한편 모더나 백신 완제 위탁생산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진행하지만, 모더나 백신 허가 및 유통은 GC녹십자가 맡는다.

 

 

 

 

 

 

중소기업지원제도 사업자라면 누구나

중소기업지원제도 중 하나인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지난 1984년 1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정부는 사업장이 안전하게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사업체 경영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관계사와의 대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