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SBS Biz)

 

토스뱅크가 은행연합회 정사원으로 가입됐다. 은행업 본인가를 받은 토스뱅크는 신용대출 상품, 예금상품, 체크카드 서비스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오는 9월부터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한다.

 

은행연합회는 토스뱅크의 정사원 가입을 알렸다. 토스뱅크는 총회의결 및 가입 절차를 지난 14일 완료했다. 이에 따라 토스뱅크는 카카오뱅크에 이어 23번째 회원사 정사원으로 등록됐다. 토스뱅크는 지난달 9일 금융위원회의 은행업 본인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 이후 4년만에 3호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출범하게 됐다.

 

 

 

중소기업 공제기금, 국가정책지원 사업운영자금 준비이벤트

중소기업 공제기금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금난을 대비하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지원제도의 일환이다.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규모의 사업체가 자금을 빠르

bizknow.tistory.com

 

거래 테스트 및 기관 연계 등을 거쳐 9월부터 토스뱅크가 정식으로 운영된다. 토스뱅크는 토스 플랫폼을 통해 쉽고 편리한 뱅킹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토스뱅크는 빅데이터 기반 중·저신용자 신용대출 및 소상공인 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체크카드, 간편송금, 간편해외송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사원으로 가입하게 된 토스뱅크 자본금은 2,500억 원이다. 임직원은 약 160여명이며 총 11개사가 주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토스뱅크를 통한 은행산업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 및 소득공제 혜택, 꿀TIP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은 모든사업자가 가입이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란 소기업·소상공인이 노령이나 질병 등으로 생계의 위협을 받을 때 생활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시행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