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려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사업주들을 위해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이다. 지자체별 예산에 따라 지원금액은 상이하지만 월 1~2만원의 지원금을 1년간 지원하고 있다.

 

예산이 조기소진될 경우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직접 파견되는 '전문공제상담사 방문접수'를 신청할 경우 사업주의 일정에 맞춰 방문하고 간편하게 가입을 도와주고 있다. 가입장려금도 별도 신청할 필요 없이 공제 상담사에게 한번에 예산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가입방법, 소득공제 QnA & 운영자금 미리 대비하는 지원제도, 중소기업공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으로 대표적인 것들은 소득공제와 연 복리 이자가 있으며, 복지플러스를 통해 소기업 소상공인들도 다양한 복지혜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규가입

bizknow.tistory.com

 

◇ 연복리 3.3% 혜택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과 함께 가입한 사업주라면 누구나 연복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납입한 납입부금총액 전체에 적용되며 연 복리가 가산된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폐업, 노령 등의 생계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제도로, 비영리로 운영되기에 운영사업비가 차감되지 않아 그대로 사업주에게 환원된다.

 

◇ 연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

정부가 운영하는 절세 제도 중 가장 한도가 높은 제도라는 것도 노란우산공제의 특징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을 받고 가입한 사업주가 노란우산공제에 납입하는 납입부금총액은 연간 한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부여한다.

 

 

◇ 잔액 내 자금 활용으로 사업 위기에 대비

납입부금의 연체가 없는 사업주에 한해 무보증 저금리로 자금 융통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과 별도로 적용되는 부분으로 최대 2천만 원까지 자금 융통을 받을 수 있다. 

 

◇ 가입 일로부터 2년간 사업자 상해보험 무료 제공

신규가입자가 받을 수 혜택으로, 하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이고 다른 하나는 가입 일로부터 2년간 사업자상해보험료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전액 부담한다. 상해 사망 또는 후유장애 시 월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된다. 

 

 

 압류에서 법적으로 보호되는 수급권을 보장

사업 중 압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노란우산공제에 납입한 납입부금총액은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압류에서 보호된다. 정부가 법적 수급권을 보장하는 공제금으로, 가입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 사업주의 최소한 생활 안정 자금을 확보하고 사업 재기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그 외 다양한 복지서비스

법률, 노무, 세무회계, 지식재산 등 8개 전문분야별 경영상담팀이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 그 외 심리상담 · 건강검진, 주요 콘도 회원권의 회원가 지원과 이벤트 당첨자 대상의 문화서비스, 전자제품 할인포인트 제공 등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외에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장려하고 있다.

 

가입할 수 있는 업종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3년 평균 매출액이 기준 금액 이하인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주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사업주는 물론, 서류를 제출할 경우 무등록 소상공인이나 프리랜서도 가입할 수 있다. 신규가입 시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가입할 수 있는 업종으로는 모든분야 제조업, 일반 도소매업, 모든 음식관련업, 전분야 매장유통업, 서비스분야업종, 엔지니어링, 전자상거래업종, 미용용품도소매업, 소사장제, 산업용기계장비업, 금형제조업, 봉제제조업, 현수막제작업, 인쇄업, 판촉물유통업, 슈퍼, 마트, 24시 편의점, 철구조물설치업, 육가공업, 인테리어설계업, 태양광발전업, 응용소프트웨어개발업, 의약품도소매업, 스터디카페, 전문건설하도급업 등이 있다.

 

 가입 가능한 무등록 소상공인·프리랜서 업종

프리랜서 자격으로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려면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의 연속 2개월 분 발급이 가능하다.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 신고의무자로 3.3%의 원천징수 금액 공제 후 지급받고 있는 자라면 가입할 수 있다.

 

프리랜서 업종의 예시로는 학습지 교사, 강사, 건설중기, 컴퓨터 프로그래머, 헬스트레이너, 정수기 점검, 채권추심, 외판, 딜러, 텔레마케터, 보험설계사, 운동선수, 웹툰작가, 건축인력, 작업치료사, 방송업, 알선업, 의류판매업, 요양보호사, 번역가, 방과후교사, 검진간호사, 자동차영업, 학원강사, 할부중개업, 식당매니저, 광고영업, 디자인프리랜서, 한국야쿠르트매니저, 번역가, 학습지도사, 헤드헌터, 배달업 등이 있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정책자금 대출지원사업, 공제사업기금이란?

 

공제사업기금은 중소기업자가 납입하는 부금와 정부에서 출연한 운영사업비로 재원을 조성하여 가입자의 도산방지 및 경영안정을 지원하는 제도다. 1984년 출범하여 현재까지 약 11조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했다.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로 경제적 손실방지 기능, 기업주 및 근로자의 생활안정을 통한 사회보장적 기능, 자금 지원을 통한 금융 보완 기능 등을 가진다.

 

◈ 납입총액의 3배에서 10배 이내로 사업자금융통

◈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이자지출액은 전액 경비 처리 가능

◈ 만기 시 적립했던 납입부금 총액에 3.25% 이자 적용

◈ 상환기간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

◈ 공제사업기금에서 융통한 자금은 지자체에서 이자 지원

◈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라면 우대 융통 및 이자 할인 혜택

◈ 가입자에게는 경영지원단의 무료 상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자라면 누구나 공제사업기금에 가입할 수 있다. 업종에 제한은 없지만 도박업과 유흥업은 제외된다.

가입 가능한 업종의 예로는 모든 분야의 제조업, 일반 도소매업, 모든 음식관련업, 전분야의 매장유통업, 서비스분야업종, 엔지니어링, 산업용기계장비업, 금형제조업, 한의원, 치과의원, 해외직구대행업, 웨딩서비스업, 행사기획업, 물품대여업, 렌탈업, 건축인테리어업, 금속잡철업, 제과점, 축산업, 네일, 메이크업, 모든 분야 전자상거래업, 건물관리업 등이 있다.

 

[국가 정책자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

 

 

국가 정책자금, 힘들었다면? 중소기업공제기금 필수 확인 & 노란우산공제 종합소득세 가장 절세

국가 정책자금이란, 정부지원제도를 활용하여 사업장의 경영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출연금이나 기타 지원금들을 말한다. 국가 정책자금으로 중소기업자들에게 원활한 사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