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장점에는 높은 소득공제 한도가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공적제도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모든 절세 지원제도 중에서 가장 소득공제 한도가 높다. 소기업,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 가능하고, 3.3% 원천징수 사업소득자(프리랜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사업자가 생활을 이어가는 데 있어 폐업이나 노령 등 큰 위기가 발생할 경우 노란우산공제를 활용해 생활의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행 공제금 지급 사유는 폐업, 사망, 노령, 퇴임 등 사실상의 폐업 상황에만 한정되지만, 중소기업벤처부에 따르면 공제금 지급 사유가 넓어질 예정이다.

 

시행령이 개정돼 중간정산제도가 시행되면 공제에 가입한 사업자는 질병, 부상, 회생, 파산, 재난 상황이 있을 때에도 공제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지급 사유가 있을 때 공제금의 일부만을 지급받고 노란우산공제 가입 자격을 유지할 수도 있다. 가입 자격을 유지하면 노란우산공제 장점인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이전과 똑같이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더 자세한 내용 보기▼]

 

♣ 소득공제 한도는?

사업자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자들에게 유리한 절세 전략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이 노란우산공제 장점이다. 개인과 법인의 경우 사업소득 4천만 원 이하인 경우 최대 500만 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330,000~825,000원의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이율은 얼마?

공제금에 대해서 3.3%의 연 복리가 적용된다. 적금처럼 매달 납부해 적립하고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일시금으로 지급되는 형식으로, 목돈 마련에 유리하다. 또한 공제금에서는 별도의 사업비가 차감되지 않는다.

 

♣ 노란우산공제 단점은?

가입 후 1년 미만일 때 해지할 경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만약 납입부금이 부담될 경우 납부하는 금액의 최소 단위인 5만 원으로 낮출 수 있다.

 

 

♣ 공제금 보호 가능한지?

법률로써 공제금은 압류, 양도, 담보 제공이 금지된다. 압류에서는 법적으로 수급권을 보장하기 때문에, 사업장에 압류 상황이 생겨도 안심할 수 있으며 안전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연체된 납부 금액이 없을 경우 사업자가 납입한 금액 내에서 보증 없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의료나 재해 상황이 생겼을 때에도 대출이 가능한데, 의료가 필요한 상황에는 1년 최대 1천만 원, 재해 상황일 대는 2년에 최대 2천만 원까지 자금 조달이 가능하다.

 

 

♣ 희망장려금이란?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한 사업자는 1년간 지자체에서 월 1~3만 원의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자체에 직접 신청하면 되며, 지자체에 책정된 예산에 따라 지원 금액과 신청 기간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희망장려금 예산이 이미 소진된 지역이거나 신청 기간이 끝나 마감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 복지서비스도 있는지?

총 8개 분야(법률, 노무, 세무회계, 심리상담 등)와 관련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웨딩 등 제휴 업체를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주요 콘도 등 휴양시설의 회원가를 지원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후 2년 동안은 사업자 상해보험 보험료도 지원받는 것이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혜택 자세히 알려면? and 정부지원정책 자금준비법, 중소기업공제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는 연간 최대 500만 원 까지이다. 소득공제 항목은 조세특례법에 의거하여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이라는 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기존 소득공제와는 별도로 추

bizknow.tistory.com

 


 

 

소상공인 정부지원정책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출연금을 재원으로 하는 소상공인 경영지원제도이다. 이자 지급과 동시에 신용 대출이 가능한 저축성 비영리금융제도로,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 및 운용한다. 10~30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정해 납입하면 되고, 만기 시 총액에 3.25%의 이자를 적용받는다.

 

 

[중소기업공제기금 더 자세한 내용 보기▼]

 

 

 

□ 4회 납입 후 간편대출과 상환 연장 가능

해지 시기 관계없이 원금 100% 환급

대출 종류에 따라 납입 총액 3~10배 한도까지 대출 가능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중간이자 절감 가능, 이자 전부 경비 처리 가능

지자체별 대출이자 연 1~3% 지원 가능

 

 

사업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 혹은 큰 규모의 사업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신용인 중소기업을 금융 면에서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일부 도박업과 유흥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창업한 즉시 가입 가능하다. 이중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대출 시 자금 사용한도를 조절하는 것이 용이하다.

 

접수처로 문의하면 가입 이전 안내서를 받을 수 있다.

 

 

정부정책자금 보다 쉬운 공적제도, 중소기업공제기금 이란? vs 종합소득세 세율 줄이는 노란우산

정부정책자금은 기업의 발전가능상에 대해 심사를 하며 신용도도 평가 기준으로 활용된다. 따라서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아 많은 사업주들이 경영 전문 컨설선트를 고용하여 정부정책자금 승인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