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혜택에는 소득공제, 연 복리, 희망장려금, 복지서비스 등이 있다. 특히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절세 제도 중에서 가장 높은 소득공제 한도를 가지고 있다. 조세특례법을 적용받는 정부 공적제도로, 중소기업중앙회가 법률에 따라 관리 및 운용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란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공제제도로, 폐업이나 노령 등 생활에 위협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생활의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 법률에 의해 공제금은 압류, 양도, 담보 제공이 금지되어 있고, 특히 압류에서는 법적으로 수급권이 보장되기 때문에 안전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노란우산공제 더 자세한 내용 보기 ↓]

 

◈ 소득공제

노란우산공제 가입혜택 첫 번째는 높은 한도의 소득공제이다. 사업자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개인과 법인 사업소득이 4천만 원 이하일 경우 최대 한도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카드 매출이 많은 사업자에게 유리한 절세 전략이 될 수 있고, 330,000~825,000원의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연 복리

두 번째 노란우산공제 가입혜택은 3.3%의 연 복리다. 적금처럼 적립하고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때 연 복리를 적용해 일시금 지급받는 형식으로, 목돈 마련에 유리하다. 공제금에서는 별도의 사업비가 차감되지 않아 손실 없이 안정적으로 공제금을 적립할 수 있다.

 

다만, 가입 후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해지할 경우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 납입부금이 부담될 경우에는 최소 금액인 5만 원까지 낮추는 것이 가능하다.

 

 

◈ 희망장려금

가입혜택 세 번째는 희망장려금이다. 지자체에 책정된 예산에 따라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자에게 1년간 월 1~3만 원의 금액을 지원한다. 가입한 이후 직접 신청하면 되며, 지자체별로 지원되는 금액과 신청 기간이 다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미 희망장려금 예산이 소진된 지역이거나 신청 기간이 끝나 마감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 복지서비스

네 번째는 복지서비스이다. 법률, 노무, 지식재산, 심리 등 총 8개의 전문분야에 대해 상담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주요 콘도 등 휴양시설의 회원가를 지원받을 수 있고, 건강검진 등 제휴 업체를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후 2년 동안 사업자 상해보험의 보험료가 지원된다.

 

 

◈ 자금 조달 대출

사업자의 납입부금이 연체되지 않았을 경우 총액 내에서 보증 없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의료나 재해 상황이 생겼을 때에도 대출이 가능한데, 의료의 경우에는 1년에 최대 1천만 원, 재해의 경우에는 2년에 최대 2천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다.

 

◈ 공제금 지급 사유

현재는 폐업, 사망, 노령, 퇴임 등 사실상의 폐업 상황에서만 공제금을 지급받을 수 있지만, 중소기업벤처부의 시행령 개정을 앞두고 있다. 개정이 이루어지면 중간정산제도가 시행되는데, 이때 가입자는 질병, 부상, 회생, 파산, 재난 시에도 공제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공제금 중 일부를 지급받은 후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과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 사업자 및 프리랜서 혜택(9월 3만원상품권)신청방법은? & 정부지원시책,

노란우산공제 가입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업 중 폐업 등의 위기가 발생하면 언제든 전액 지급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소기업의 폐업 위기에 대비하고 최소한의 생

bizknow.tistory.com

 


 

소상공인 국가정책자금,힘들었다면

'중소기업공제기금' 활용하기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정부출연금을 재원으로 하는 경영지원제도이다. 이자가 지급되면서 신용대출까지 받을 수 있는 저축성 비영리금융제도로,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하고 운용한다. 10~300만 원 내에서 자유롭게 정해 납입할 수 있고, 만기 시 총액에 3.25%의 이자를 적용받는다.

 

 

[중소기업공제기금 더 자세한 내용 보기 ↓]

 

 

 

◇ 해지 시기 관계없이 원금 100% 환급

◇ 납입한 기간에 따라 이자 지급

◇ 기금 가입 후 4회 이상 납입하면 간편대출과 상환 연장 가능

◇ 대출 종류에 따라 납입 총액의 3~10배 한도까지 대출 가능

 

 

◇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 중간이자 절감 및 이자 전부 경비 처리 가능

◇ 지자체별 대출이자 연 1~3% 지원 가능

 

 

사업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큰 규모의 사업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신용을 가진 중소기업의 금융 지원을 보완하기 위해 출범했다. 따라서 일부 도박업과 유흥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창업한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 접수처로 문의하면 가입 전에 안내서를 받아 미리 활용 방법을 숙지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가 중소기업공제기금을 이용해 대출을 받고자 할 때에는 자금 사용한도를 조절하는 것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운용자금, 정부지원사업 대출 이자혜택 '중소기업 공제기금' & 노란우산공제 혜택(신규가입시 9

●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사업자의 납입부금과 정부가 지원하는 출연금을 재원으로 해서 운용자금을 마련하도록 운영되는 중소기업 지원제도다. 상대적으로 저신용인 중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