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를 통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에 가장 많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정부가 지원하는 절세 제도 중 가장 높은 소득공제 한도가 적용되기 때문에 사업주들의 절세 전략으로 활용하기에 유리하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공적 제도로, 폐업이나 노령 등의 이유로 생계에 위협이 될 때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 소기업, 소상공인에 해당하며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연속 2개월분을 제출한 프리랜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사업자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카드 매출이 많은 사업자에게 유리한 절세 전략이 될 수 있다. 사업 소득이 있는 소규모 사업주, 소상공인, 프리랜서 모두 세금 절감 효과를 볼 수 있고,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는 모든 업종에 똑같이 적용된다.

 

[노란우산공제 자세한 내용 보려면 ▼]

 

◈ 노란우산공제 이율

공제금은 별도의 사업비 차감이 없고, 3.3%의 연 복리가 적용된다. 매월 적금처럼 적립하다가 지급받을 사유가 발생했을 때 한꺼번에 지급되는 방식으로, 목돈 마련에 유리하다. 이때 공제금은 법률에 의해 압류, 양도, 담보 제공이 금지된다. 특히 압류의 위기에 놓였을 경우 공제금은 법적으로 수급권이 보장되어 안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 지자체별 희망장려금

노란우산공제에 처음 가입한 사업자는 지자체별로 1년 동안 월 1~3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지자체에 책정된 예산에 다라 지원되는 금액이나 신청 가능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미 예산이 소진된 지역이거나 기간이 끝나 신청이 마감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희망장려금을 신청하기 이전에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이용할 수 있는 대출

납부금에 연체가 없을 경우 납입한 금액 내에서 보증 없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의료나 재해와 관련한 대출도 가능한데, 의료는 1년에 최대 1천만 원, 재해는 2년에 최대 2천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다.

 

◈ 복지서비스 종류

법률, 노무, 심리상담 등 총 8개의 전문분야에 대해 무료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콘도 등 휴양 시설 회원가를 지원받을 수 있고, 건강검진이나 웨딩 등 제휴업체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일로부터 2년간 사업자 상해보험의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 노란우산공제 가입 방법

기존에는 가입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복잡했지만, 현재는 태블릿 간단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청약서, 재무제표 등의 서류 없이 사업자등록증만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편한 시간에 편한 장소로 공제상담사가 방문하면 5~10분 내로 접수가 완료된다.

 

◈ 공제금 지급 사유

폐업, 사망, 대표자의 질병, 부상 등의 이유로 퇴임 등의 사유가 있을 때 공제금이 지급된다. 혹은 10년 이상 노란우산공제에 부금을 납입한 노령의 사업주가 청구할 때도 지급받을 수 있다. 매 분기별 중소기업중앙회가 공시하는 연 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후에 지급된다.

 

현행 공제금이 지급되는 사유는 폐업, 사망, 노령, 퇴임 등 사실상의 폐업 상황에 놓였을 때로 한정되지만, 중소기업벤처부에 따르면 지급 사유가 넓어질 계획이다. 시행령 개정으로 중간정산제도가 시행될 경우 가입자는 질병, 부상, 회생, 파산, 재난 등의 사유로도 공제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사유가 발생했을 때 공제금의 일부를 지급받고 가입 자격을 그대로 유지해 혜택을 챙기는 것도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가입방법, 소득공제 QnA & 운영자금 미리 대비하는 지원제도, 중소기업공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으로 대표적인 것들은 소득공제와 연 복리 이자가 있으며, 복지플러스를 통해 소기업 소상공인들도 다양한 복지혜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규가입

bizknow.tistory.com

 

 


 

소상공인,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제도

중소기업공제기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출연금을 재원으로 하는 정부의 공적 경영지원제도이다.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고, 신용대출까지 받을 수 있는 저축성 비영리금융제도이다. 소상공인 중 사업 자금이 필요하거나, 중소기업 중 큰 규모의 사업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신용인 사업장을 향한 금융 지원을 보완하고 지원을 늘리기 위한 취지로 출범했다.

[중소기업공제기금 자세한 내용 보려면 ▼]

 

◎ 부금 4회 납입 후 간편대출과 상환 연장 가능

◎ 해지 시기와 상관없이 원금 100% 환급되고, 납입한 기간에 따라 이자 지급

◎ 10~300만 원 한도로 자유롭게 정해 납입

◎ 만기 시 납입 총액에 3.25% 이자 적용

◎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되고, 이자 전부 경비 처리 가능

◎ 지자체별로 대출 이자 연 1~3% 지원 가능

◎ 대출 종류에 따라 납입 총액의 3~10배 한도로 대출 가능

일부 도박업과 유흥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할 수 있다. 창업했다면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

 

◎ 접수 방법

공제기금 접수처에서 가입 전 안내서를 사전에 받을 수 있다. 안내서와 함께 활용 방법도 안내가 가능한데,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후 메일, 팩스, 우편으로 보내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신청방법 및 특장점 Q&A 사업운영자금, 정부지원제도 중소기업중앙회 "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 및 매출액 확인 서류가 필수로 요구되며, 콜센터에 문의해 전문공제상담사의 방문을 요청하면 기타 추가적인 노란우산공제 가입서류 없이 청약서와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