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이란 공제에 신규 가입할 경우 1년 동안 지자체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월 1~2만 원의 금액을 말한다. 단,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으로 책정된 지자체별 예산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나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다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선착순으로 예산이 이미 소진된 지역이거나 신청이 마감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때 콜센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제상담사 방문 접수'를 신청하면 공제 가입과 더불어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까지 한꺼번에 신청이 가능하다. 시중 은행에서 가입한다면 이와 같은 서비스 없이 가입 후 기한 내에 따로 신청서를 작성해서 승인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노란우산공제 자세한 내용 궁금하다면? ↓]

 

Q. 노란우산공제란?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 및 운용하는 정부 공적제도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폐업이나 노령 등의 사유로 소상공인의 생계가 위태로워질 때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행 공제금 지급 사유는 폐업, 사망, 노령, 퇴임 등으로 제한되어 사실상의 폐업 상황에서만 공제금이 지급된다는 한계가 있었지만, 앞으로 관련 시행령이 개정될 예정이다. 만약 시행령이 개정되어 중간정산제도가 실시되면 가입자는 질병 및 부상, 회생, 파산,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에도 공제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때 일부만을 지급받고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과 혜택을 그대로 유지할 수도 있다.

 

Q.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는?

가입자가 납입한 금액에 대해 최대 연 500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카드 매출이 많은 사업자의 경우 더욱 유리한 절세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과 법인 사업소득이 4천만 원 이하일 때 최대 한도를 적용받을 수 있다.

 

 

Q. 목돈 마련에 유리하다는데?

공제금에 대해서 3.3%의 연 복리가 적용된다. 적금처럼 적립하고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때 한꺼번에 지급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목돈 마련에 유리하다. 또한 공제금에서는 별도의 사업비가 차감되지 않는다.

 

법률에 의해 공제금은 압류, 양도, 담보 제공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한 자금 확보에도 유리하다. 특히 사업장이 압류 위기에 놓였을 때에는 법적으로 수급권이 보장된다.

 

Q.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종류는?

연체된 부금이 없을 경우 총액 내에서 저금리 무보증으로 노란우산공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의료나 재해 상황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의료의 경우에는 1년 최대 1천만 원, 재해의 경우에는 2년 최대 2천만 원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Q.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는?

총 8개 분야(법률, 노무, 회계, 지식재산, 심리 등)에 대해서 무료 상담 지원이 이루어진다. 주요 콘도 등 회원가가 지원되고, 건강검진이나 웨딩 등 제휴 업체를 이용할 경우에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가전제품 등이 할인되고,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자의 경우에는 가입 후 2년 동안 사업자 상해보험 보험료가 지원된다.

 

Q.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격은?

소기업,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모든 업종의 사업자라면 가입 가능하다.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프리랜서도 가입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연속 2개월분이 필요하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가입방법, 소득공제 QnA & 운영자금 미리 대비하는 지원제도, 중소기업공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으로 대표적인 것들은 소득공제와 연 복리 이자가 있으며, 복지플러스를 통해 소기업 소상공인들도 다양한 복지혜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규가입

bizknow.tistory.com

 


 

정부지원 소상공인 자금확보 꿀팁
중소기업공제기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이자와 신용대출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저축성 비영리금융제도이다. 정부출연금을 재원으로 하며, 사업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큰 규모의 사업장에 비해 상대적 저신용인 중소기업 사업장을 금융 면에서 지원하기 위한 경영지원제도이다. 가입 기간은 3~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계약 기간을 늘리고 싶다면 가입 중 연장이 가능하다.

 

 

[중소기업공제기금 자세한 내용 궁금하다면? ↓]

 

 

 

▣ 기금 가입 후 4회 납입하면 대출 및 상환 연장 가능

▣ 납입 총액 3배까지 무보증 대출 가능, 담보 설정 시에는 최대 10배 한도

▣ 해지 시기에 관계없이 원금 100% 환급

▣ 10~300만 원으로 자유롭게 정해 납입

▣ 만기 시 총액에 3.25% 이자 적용

▣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면제

▣ 이자 전부 경비 처리 가능

 

 

 

중소기업공제기금 가입 후 대출을 이용할 때 지자체별로 연 1~2%의 대출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중소기업공제기금에 책정된 지자체별 예산이 이미 소진되었을 경우에는 지원이 조기 종료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일부 도박업과 유흥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창업 즉시 가입 가능하다. 이때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라면 중소기업공제기금 간편대출을 이용하고자 할 때 자금 사용한도를 조절하는 것이 용이하다.

 

▣ 공제기금 접수 신청 방법

가입 전 접수처에서 안내서와 함께 자세한 기금 활용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후에는 메일, 팩스, 우편으로 보내기만 하면 간편하게 접수가 완료된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체크 & 정부 소상공인 운영자금 대책, 중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혜택은 연간 최대 500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종합소득세 신고시에 기존 소득공제 항목에서 추가적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여 조세특례법에 의거한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