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사진 ⓒ KBS )

 

봄철 알레르기는 보통 꽃가루에 의해 발생한다. 봄의 건조한 날씨 탓에 코 점막이 건조해지는 데다 바람이 많이 불어 증상이 악화하기 쉽다.

꽃가루가 날리는 봄이 되면 봄철 알레르기 때문에 곤란을 겪는 사람이 많다. 봄철 알레르기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체로 꽃가루 때문에 코의 속살이 과민 반응을 일으켜 갑작스럽고 반복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낸다.

 

봄과 가을에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은 날씨 탓에 꽃가루가 더 잘 날리는 특성이 있는데, 이때 증상이 매우 심해질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방법 , 신규혜택(9월 상품권 지급 안내) & 정부지원시책, 장기 단기 운영자금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신규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9월 상품권 지급 혜택이 있다. (상품권지급혜택은 아래 내용 참고) [노란우산공제 가입전 체크할 주요 POINT ] ◆노란우산공제 이율은? 연 복

bizknow.tistory.com

 

일단 봄철 알레르기를 막기 위해서는 원인 항원을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외출 시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 실내에 들어오기 전에는 꼭 옷에 묻은 꽃가루나 먼지 등을 털어내야 한다. 집에 들어오면 봄철 알레르기 항원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손과 얼굴을 씻고 양치질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꽃가루에 의해 봄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콧물 등의 증상에 그치지 않고 눈 알레르기 증상인 결막염이나 천식 등의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숨소리가 거칠어지거나 가랑가랑하는 소리가 난다면 천식의 가능성이 있어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꽃가루가 적어지면 봄철 알레르기 증상도 개선된다. 하지만 특정 경우에는 한 달 이상 지속되기도 해 주의가 필요하다.

 

 

정부정책자금 보다 쉬운 공적제도, 중소기업공제기금 이란? vs 종합소득세 세율 줄이는 노란우산

정부정책자금은 기업의 발전가능상에 대해 심사를 하며 신용도도 평가 기준으로 활용된다. 따라서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아 많은 사업주들이 경영 전문 컨설선트를 고용하여 정부정책자금 승인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