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사진 ⓒ 정부24 )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받으려면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직접 관할 관공서에 방문하면 된다.

전기통신매체, 광고물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상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받아야 한다. 이때 신고증을 발급받으려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포털 사이트에서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을 검색하거나 정부24 홈페이지 내에서 '통신판매업신고'를 검색하면 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혜택,이율, 소득공제 유의사항 총체크+ 정부정책자금 대출 지원사업,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려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사업주들을 위해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이다. 지자체별 예산에 따라 지원금액은 상이하지만 월 1~2만원의 지

bizknow.tistory.com

 

해당 페이지가 나오면 인증 수단을 사용해 로그인한 다음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를 먼저 입력한다.

 

이후 대표자 연락처와 주소, 이메일을 입력한 다음 홈쇼핑, 인터넷, 카탈로그 등 판매 방식을 선택한다. 그리고 종합목, 가전, 건강식품 등 취급 품목을 선택하면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이 가능하다.

구비 서류를 제출해야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이 완료되는데, 선지급식 통신판매의 경우에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또는 결제대금예치 이용 확인증을 첨부해야 한다. 이 서류는 오픈마켓이나 은행에서 발급할 수 있다. 신청까지 마치면 통신판매업 신고증 조회 탭에서 처리 진행 상태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령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을 받아 직접 통신판매업 신고증 출력할 수도 있고, 방문수령을 선택할 수도 있다.

 

 

정부지원정책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 지원금 100% 챙기기 QnA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가장 중요

정부지원정책자금은 크게 자금 유형과 지금용도로 구분할 수 있다. 자금유형은 크게 보증형과 융자형, 보험형, 지원형 네가지가 있으며, 자금용도는 시설자금, 투자자금, 운영자금으로 나눌 수

bizknow.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