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대출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를 위해 도입됐으며, 매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목돈 마련 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사업자는 운영 자금 필요 시 노란우산공제 대출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잔액 내 대출이므로 한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대출 자격 부금의 납부를 연체하고 있지 아니한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대출 한도 임의 해약 환급금에서 원천징수예상세액을 차감한 금액의 90% 이내
* 1일 한도 3천만 원(연 최대 한도 6천만 원)

 

부금 내 대출이기 때문에 납입한 금액 총액이 크면 클수록 대출 한도가 큽니다.

 

대출 기간 공제 계약 기간 내 1년 단위 자동 연장
대출 이자 현 2.9%

 

노란우산공제 대출은 창구 직접 방문, 인터넷, 앱, 휴대전화 등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대출 활용 TIP

▶ 노란우산공제 사업자 정책 5가지 (클릭)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과세표준 최대 소득공제 금액
개인 / 법인 4천만 원 이하 500만 원
개인사업자 4천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 300만 원
법인사업자 4천만 원 초과 5,675만 원 이하
개인사업자 1억 원 초과 200만 원

▲ 노란우산공제 과표별 소득공제 최대 한도

 

최대 소득공제 금액 최대 절세 효과
500만 원 330,000~825,000원
300만 원 495,000~1,155,000원
200만 원 770,000~924,000원

▲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에 따른 최대 절세 효과

 

노란우산공제 가입 사업자는 매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소득공제 한도는 과세표준에 따라 한도가 다릅니다. 한도만큼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한 해 동안 노란우산공제에 납입한 금액이 한도 이상이어야 합니다.

 

소득세를 신고하는 해의 전년도 기준 노란우산공제 총 적립금이 한도 이상이어야만 최대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세표준이 4천만 원에 해당하는 사업자라면 최대 500만 원까지 공제 가능한데, 한 해 동안 노란우산공제에 적립한 금액이 50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한도보다 적은 금액이 납입돼 있으면 납입한 금액 만큼, 한도에 맞춰서 납입했다면 한도만큼, 한도 초과분이어도 한도 만큼만 공제받습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한도에 맞춰서 월 납입금을 결정합니다.

 

소득공제 적용 시기는 사업자의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종합소득세에서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이, 법인사업자는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납입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으로, 1만 원 단위입니다. 사업자의 희망대로 금액을 선택할 수 있고, 언제든지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어려울 경우 납입 유예도 신청 가능합니다.

 

납입 방식은 '월납'과 '분기납' 중 선택 가능합니다. '월납'은 매월 납입, '분기납'은 분기별(3개월분) 납입입니다. 현재는 11월이므로 4분기 두 번째 달에 해당합니다. 분기납 선택 시 한 분기분(3개월치)을 한 번에 납입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11월과 12월, 2개월밖에 남지 않아 최대 500만 원 납입은 불가능합니다. 분기납으로 300만 원까지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납입 방식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자금 활용 제도] 중소기업공제기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비상 자금을 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비영리성 공적 제도입니다. 저축액을 매달 적립해 비상 자금을 스스로 모으고, 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을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신청 시 심사를 통해 무보증으로 총 납입금의 n 배를 지원합니다. 정부 출연금으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라면 기금 대출 이자가 할인됩니다.

 

▶ 자금 활용 최대로, 중소기업공제기금 (클릭)

 

 

 

 

 

사업자운영자금 조달, 이렇게 하면 된다!

사업자운영자금 조달의 핵심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어떤 제도일까요? 정부에서는 정책 자금이나 은행 융자가 어려운 업체가 자금난에 처할 것을 우려해 지난 1984년 1월부터 중소기업공제사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