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신규 가입자 지원 사업은 노란우산공제에 신규로 가입한 사업자에게 일정 기간 동안 가입 장려금을 지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을 지급하는 신규 가입 사업자 지원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대상지원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사업은 노란우산공제에 신규로 가입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협약을 맺은 지자체에서 별도로 시행하고 있다. 각 지자체는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예산을 편성해 지원하기 때문에 지역별로 지원 대상이나 금액 등이 차이가 있다.

 

이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한 사업자이면서 해당 지역의 지원조건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자가 해당된다. 

 

희망장려금을 지원하는 지자체의 지원 조건 및 아래표와 같이 연간 매출액을 넘지 않는 기준에 해당하는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장 위치가 희망장려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지역에 소재해야 한다. 연 매출액 기준은 지자체별 예산 계획에 따라 상이하며, 지원 금액 또한 각기 상이하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광역지자체에서도 지원하지만 일부 기초 지자체에서도 지원하고 있다. 사업장 위치가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기초지자체와 광역지자체에 모두 해당한다면 이는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제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2021년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다. 광역 지자체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금액은 아래 표와 같다.

 

희망장려금을 지원하는 기초 지자체의 경우 변동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기초 지자체의 지역과 지원 기준, 지원 금액 등은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다만,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매년 지자체에서 예산 계획을 세워 지급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내용이 항상 동일하게 부여되는 것은 아니다. 위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방안은 올해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지원 방안이 달라질 수 있다.

 

가입 장려하는 제도 노란우산공제

▶노란우산공제 사업자 지원 혜택(클릭)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은 사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해 매월 부금을 납입할 때마다 지자체별 지원 금액이 함께 납입입된다. 즉, 노란우산공제 가입 사업주의 계좌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사업주가 노란우산공제에 매달 납입하는 부금에 추가로 적립되는 것이다. 

 

해당 지역의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예산이 이미 소진되었거나 가입등록일전 소진 되는 경우, 신청 또한 조기 종료됨을 유의해야 한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사업자는 희망장려금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의 가장 대표적인 혜택은 소득공제이다. 소득공제는 종합소득세나 연말정산에서 소득을 신고할 때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의 유형에 따라 소득 기준, 소득공제 적용 시기를 다르게 지원하고 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소득에 대해서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는 대상이다. 이에 따라 개인사업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반면 법인사업자는 근로소득에 대해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다. 따라서 법인사업자의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적용시기는 연말정산 신고 시에 적용된다.

 

사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해서 매달 적립할 수 있는 금액은 5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이다. 금액은 1만 원 단위로 선택하면 되고, 사업자의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금액 변경도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는 어떤 업종들이 가입 가능한가?

해외직구대행업, 음식숙박업, 휴게음식점, 치과의원, 의약품도소매업, 건물관리업, 물류업, 산후조리원, 응용소프트웨어개발업, 농산물체험활동업, 스포츠업, 교육서비스업, 금속용접처리업, 스터디카페, 카페, 엔지니어링, 소사장제, 산업용기계장비업, 24시편의점, 금속인테리어, 인쇄업, 금속잡철업, 제과점, 에어컨설치업, 소매가공업, 하도급업, 미디어서비스업, 폐기물 수집 및 운반업, 피아노교습소, 학원, 교육서비스업, 위탁판매업, 부동산중개업, 원료재생업, 건설업, 임업, 농업, 어업, 광업 등의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사업자 저축지원+자금지원 한번에!!!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가입 이벤트 혜택

(21.6.21~21.10.31)

 

▶부금 만기 시 연 1.8% 금리 적용

(부금 만기 기본 금리 연 1.3%+이벤트 금리 연 0.5%추가)

▶만기 이후 가입 유지시 장려금이자(3개월마다) 별도 지급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만기 이자예상액]

▶정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이란?(클릭)

 

 

사업체는 자금이 부족하면 경영난에 처하게 된다. 시중에서는 대출이 가능하거나 정책 자금 신청에 성공하면 경영 애로를 빠르게 극복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업체는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업체들이 경영난으로 인해 부도에 처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을 시행하고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사업체가 경영난을 대비하기 위해 미리 비상자금을 모아두는 제도이다. 미래를 위해 저축해 두는 제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에 매달 저축을 하다가 자금이 필요하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의 대출은 기금 가입 사업체가 부금한 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n 배 이내까지 지원한다. 단기운영자금은 최대 3배 이내까지, 어음수표자금이나 부도어음자금은 최대 7배 이내까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부도어음자금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 위기를 손쉽게 극복할 수 있게 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사업체가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에 가입할 경우 기금 대출 신청 시 별도의 우대 금리를 적용해 기금 대출 이자를 감면해 주고 있다.

 

 

 

중소기업 지원제도, 지원자금 최대활용방법, 공제기금 TIP

중소기업 지원제도는 종류가 무척 다양하다. 사업체는 늘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없다. 매출이 좋다가도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언제든지 이에 대해 준비를 해둬야 한다. 여러 이유들로

bizknow.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